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난 미션힐CC 첫날 라운딩 (체력관리, 여행후기, 꿀팁)

by urbanisy 2025. 7. 5.

하이난 미션힐CC에서의 첫날, Shadow Dunes Course 18홀 라운딩은 상상 이상의 더위와 예상치 못한 체력 저하로 인해 고된 하루였습니다. 도착 직후 1시간 잠을 자고 시작한 라운딩, 그리고 동반자와의 비교 속에서 느낀 체력과 정신력의 차이, 마지막에는 한국 음식으로 위로받은 이야기까지. 하이난 골프여행의 리얼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첫날 라운딩 시작, 무더위와 컨디션 저하

하이난 미션힐CC에 도착한 첫날, 4시간 50분여의 비행과 이동을 마치고 겨우 1시간 정도 눈을 붙인 뒤 조식 후 오전 7시부터 라운딩을 시작했습니다. 선택한 코스는 Shadow Dunes Course. 처음에는 아침이라 그런지 바람 시원하고 맑은 날씨로 잠을 못 잤음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러나 9홀을 끝마칠 쯤엔 날씨는 뜨거웠고 몸은 축축 처지고 다리는 무거워져 갔습니다. 평소 같으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코스였지만, 컨디션은 최악. 몸은 무겁고 집중력도 떨어진 채로 후반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36홀 계획이었지만, 몸 상태를 감안해 27홀만 돌자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9홀을 넘어가면서부터 점점 힘이 빠지기 시작했고, 남은 9홀은 정신력으로 버틴 라운딩이었습니다. 중간에 그만두고 싶은 유혹이 계속 들었지만, 그래도 이왕 온 김에 끝까지 완주하고자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18홀을 마쳤을 때는 이미 녹초가 된 상태였습니다.

동반자와의 체력 차이, 느껴지는 좌절감

놀라운 건 같이 라운딩을 한 동반자 부부였습니다. 저희보다 나이가 많았지만, 전혀 지친 기색 없이 라운딩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오히려 18홀을 마친 후에도 점심을 먹고 추가로 18홀을 더 돌기 위해 2인 플레이로 출발할 정도로 에너지가 넘쳤습니다.
반면 저희는 점심식사를 마치고 숙소로 바로 향했습니다. 저질 체력에 스스로 실망스러웠고, 이래서 꾸준한 운동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절감했습니다. 여행이라고 해서 무작정 즐기기보다, 체력을 안배하며 일정을 조절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낀 하루였습니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침대로 직행. 에어컨을 틀어놓고 꿀 같은 2시간의 낮잠을 자니 겨우 몸이 조금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오전의 라운딩  덕분에 더없이 깊은 잠을 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 음식으로 충전, 그리고 마사지로 마무리

저녁에는 하이난 시내로 이동해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점심을 늦게 먹고 바로 자는 바람에 배가 고프지 않을 줄 알았지만, 이상하게 식당에 도착하자마자 식욕이 폭발했습니다. 선택한 메뉴는 삼겹살 무제한 코스. 상추, 쌈장, 반찬까지 모두 한국에서 먹던 맛 그대로였고, 제대로 된 한국 음식에 정신없이 흡입했습니다.
밥은 못 먹을 줄 알았는데, 결국 마지막에는 김치 넣고 철판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싹 비워냈습니다. 한 끼 식사로 체력과 정신력을 회복한 기분이었습니다. 이어서 근처 마사지숍으로 이동해 전신 마사지를 받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무리한 라운딩으로 지친 몸에 마사지는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이었습니다.
하이난 미션힐CC의 첫날 라운딩은 기대보다 더 힘들었지만, 동시에 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컨디션 관리와 체력 안배의 중요성, 그리고 좋은 음식과 휴식이 주는 위로를 모두 경험한 하루였죠. 앞으로 골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무리하지 말고 여유 있게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체력은 진짜 자산입니다.


하이난 골프 첫날 라운딩 꿀팁 & Shadow Dunes 코스 정보

도착 첫날 라운딩, 해도 될까?

하이난은 중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대표적인 휴양지로, 연중 따뜻한 날씨와 뛰어난 골프 인프라를 자랑합니다. 하지만 직행은 하이난항공만 가능. 도착이 새벽 3시경
장시간 비행과 기온 차, 체력 소모 등을 고려할 때 도착한 당일 곧바로 라운딩을 계획한다면 비행기 안에서 꼭 주무시길 권장합니다. 오전 라운딩의 경우 컨디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첫날 라운딩 전 체크리스트:
- 비행시간과 숙소 체크인 후 오전 라운딩시 짧은 수면시간이 될 수 있으니 시간분배 확인
- 날씨 확인 (하이난은 습도+무더위 조합이 강력함)
- 몸풀기 스트레칭 및 가벼운 식사
→ 가능하면 첫날은 새벽 도착, 수면 후 오후 라운딩 또는 반나절 코스만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무리한 36홀 계획은 피하세요.

하이난 명문코스 – Shadow Dunes Course 소개

미션힐 하이난(Mission Hills Hainan) 골프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골프장 중 하나로, 총 10개의 18홀 코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Shadow Dunes Course는 독특한 모래언덕과 강한 바람, 거친 러프로 유명합니다.
Shadow Dunes 특징 요약:
- 디자인: Brian Curley (골프장 설계 대가)
- 코스 스타일: 링크스 스타일 + 사막형 분위기
- 난이도: 중상급 이상, 전략적 공략 필요
- 그린: 언듈레이션이 심해 퍼팅 난이도 높음
- 바람: 해안성 기후로 오후에는 바람 강해짐
Tip: 페어웨이만 보고 샷을 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코스 매니지먼트가 중요하고, 무엇보다도 탄도 조절(높은 샷 vs 낮은 샷)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라운딩 첫날 체력 안배 꿀팁

1. 라운딩 전 최대한 수면 확보
도착 후 바로 라운딩을 하더라도, 짧은 낮잠은 체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수분 보충은 필수
하이난은 무더위와 고습 환경이 동반되므로, 한 홀마다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전해질 음료나 스포츠 음료도 좋습니다.
3. 클럽 선택은 안전 위주로
첫날은 몸이 무거우니 무리한 드라이버보다는 유틸, 하이브리드 중심의 플레이가 더 안정적입니다.
4. 중간 포기? 당연히 OK
18홀 목표였더라도 9홀 후 컨디션이 무너지면 중단해도 전혀 문제없습니다. 여행의 핵심은 ‘완주’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기억’입니다.

여행자들을 위한 추가 정보

- 복장: 통기성 좋은 옷, 모자 필수
- 신발: 바닥 접지력 좋은 골프화 권장 (습기 많은 날 미끄러움 주의)
- 언어: 골프장 직원 대부분 영어 불가능, 번역기 가능, 가끔 한국어 하시는 분들도 있음
- 마사지 추천: 미션힐 리조트 내 스파 or 하이난 시내 마사지샵 이용 (가격 합리적, 서비스 좋음)
- 음식: 리조트 내 식당 또는 시내 한식 전문점 이용 가능, 실제로 한국 맛과 거의 흡사함